㈜로아코리아(이하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별도로 제정하고 이를 준수함으로써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더욱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항상 ‘회사’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고시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수정될 경우 변경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5.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6. 쿠키(Cookie)의 운용 및 거부
7. 비회원 고객의 개인정보 관리
8.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9.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처리 부서
10.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1. 보호정책 변경 시 공지의무
1.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방법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회원 가입 시 통합운영에 대해 공지하며 이에 대해 동의한 회원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①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선택적으로 입력 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별도 동의 없이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사상∙신념, 노동조합∙정당의 가입∙탈퇴, 정치적 견해, 건강, 성생활, 과거의 병력, 종교, 출신지, 범죄기록 등 민감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이며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가 회원 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그 수집∙이용의 주된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
수집항목
|
수집∙이용목적
|
이용 및 보유기간
|
필수항목
|
성명, 본인확인 값(CI),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ID 및 비밀번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 가입연령확인 / 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
회원
탈퇴 시까지(제5조 참조)
|
휴대전화번호
|
공지사항 전달 /
본인의사확인, 불만처리 등을 위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구매
거래내역, 포인트 적립/사용내역
|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및 상품구매에 따른 멤버십
회원관리
|
선택항목
|
이메일주소, 주소, 휴대전화번호
|
본인 동의 시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 사업 및 정책 / 기타 이벤트에 관한 정보 제공 및 그에 따른
경품 배송
|
동의
철회 시 혹은 회원 탈퇴 시까지(제5조 참조)
|
법정대리인의
정보
|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
|
④ 온라인 서비스 이용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IP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부정 이용 기록 등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회사에서 상품이나 용역 등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대금결제 및 상품배송, 환불처리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추가정보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 결제방법에 따라
- 카드결제의 경우: 신용카드 종류,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결제에 필요한 최소 정보
* 상품배송에 필요한 정보로서 상품을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및 전화번호 등 연락처
⑥ 회사는 이 웹사이트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회원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외에도 아래와 같은 경우에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수집 시 수집목적을 명시하여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 문의 응대 : 이용자의 문의 기타 요청사항 처리 및 회신을 위한 개인정보 입력
* 고객상담 시 : 고객상담 및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을 위한 고객카드 작성
* 설문조사나 경품 행사 시 :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인 개인정보 입력
* 모니터요원 선발 시 : 모니터요원 활동을 위한 지원서 작성
⑦ 회사는 이용자 확인, 경품 배송 및 통계분석을 통한 마케팅 자료로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용자의 사전 동의나 관련법령의 규정 없이는 어떠한 경우라도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개인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⑧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필수정보의 수집∙이용 동의를 거부할 경우 멤버십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선택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거부하는 경우, 회원가입은 가능하나 선택정보를 이용한 서비스 이용 및 혜택 제공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을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전산에 등록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및 책임자 또는 이들의 승인을 얻은 자가 아니면 문서로 출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삭제하거나 회원가입 탈퇴를 요청한 경우 지체 없이 조치를 취하며, 삭제된 정보는 기록을 복구 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거나 아래와 같이 파기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회사의 내부 파기절차에 따라 디스크에서 정보를 삭제하고, 출력된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정보의 경우: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해당 설문조사, 이벤트가 종료한 때
④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
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 6에 의거하여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년간 이용내역이 없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복구할 수 없는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4.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6.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의 웹사이트에 로그인한 후 [회원정보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이용자가 가맹점 등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은 자에게 요청하거나,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부서로 전화, 서면, 전자우편(e-mail)로 연락하여,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에 대하여 지체 없이 관련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②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 등 처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처리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가 지체 없이 반영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③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3자의 권익을 현저하게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해당 서비스제공자의 업무에 현저한 지장을 미칠 우려가 있는 경우
3.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등
7. 쿠키(Cookie)의 운용 및 거부
가. 쿠키의 사용 목적
① 회사는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로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② 회사는 쿠키의 사용을 통해서만 가능한 특정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을 식별하고 회원의 로그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용 및 거부
①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조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거부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 Internet Explorer의 경우 : 인터넷 화면 작업표시줄의 [도구]를 클릭한 후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정보]탭을 클릭 → [고급]을 클릭 → 쿠키 허용여부를 선택
- Safari의 경우
(MacOS) MacOS 상단 좌측 메뉴바에서 [Safari]에서 [환경설정]을 선택 → [환경설정] 창에서 [개인 정보 보호]로 이동하여 쿠키 허용여부 선택
(iOS) [설정] → 앱 목록에서 [Safari] 선택 →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에서 쿠키 허용 여부 선택
- Chrome의 경우
(PC)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에서 [설정] 선택 → [개인정보 및 보안] 선택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로 이동하여 쿠키 허용 여부 선택
(Mobile)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에서 [설정] 선택 → 고급 설정에서 [사이트 설정] 선택 → [쿠키] 로 이동하여 쿠키 허용 여부 선택
②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개인 맞춤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7. 비회원고객의 개인정보관리
당사는 비회원 고객 또한 물품 및 서비스 상품의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는 비회원 주문의 경우 배송 및 대금 결제, 상품 배송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고객님께 요청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 비회원으로 구입을 하신 경우 비회원 고객께서 입력하신 지불인 정보 및 수령인 정보는 대금 결제 및 상품 배송에 관련한 용도 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8.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경우 동의 등 법률상의 요건을 구비하여 외부에 수집∙처리∙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있으며,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수탁자와 그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처리 위탁 받는자
|
위탁업무내용
|
카페24㈜
|
서비스제공을 위한 정보시스템 운영 및 개인정보 관리 및 호스팅 시스템, 카카오 발송시스템 연결, 이메일 발송
및 문자 발송 시스템 등
|
토스페이먼츠, 다날, 페이코, 네이버페이
|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휴대폰결제, 포인트
결제 등 결제 서비스 대행
|
㈜CJ대한통운, 우체국
|
제품
및 경품 배송
|
위 사항 외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거나 제공하는 경우에는 수탁자, 수탁범위, 공유 정보의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하며, 다만 아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9. 개인정보 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 처리 부서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보호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가 지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를 두어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관한 문의 및 불만을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명: 이은화
email: info@tpsy.com
전화번호: 02-593-8574 (운영시간 09:30~17:30(월~금) / 점심시간 제외(12:30~13:30) / 토, 일, 공휴일 휴무)
②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침해의 발생 또는 그 염려로 인하여 상담이 필요한 때에는 제1항의 회사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뿐만 아니라 다음의 기관 등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1833-6972)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 수사과 (www.spo.go.kr/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국번없이 182)
10.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대하여 제공한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으로서 개인정보를 조회, 수정, 변경 및 회원의 탈퇴 등과 관련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보호를 특별히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의 아동에 대한 개인정보는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수집합니다.
③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인터넷, 전화, 서면 등을 이용하여 회사에 연락을 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11. 보호정책 변경 시 공지의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법령∙정책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지체없이 회사 사이트 첫 페이지에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부 칙(시행일) : 이 약관은 2021년 4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